-
여러분은 태국에 가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태국은 총 면적이 약 513,000 평방 킬로미터에 달하는 전 세계에서 50번째로 크고 아시아에서는 12번째로 큰 나라입니다.
태국의 북쪽에는 미얀마와 라오스가 위치하고 있고 마에사이 마켓, 황금 삼각지대, 도이 와오 와트프라, 와트삼플라 같은 관광지가 있는 치앙라이가 있죠.
태국의 남쪽에는 말레이시아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라옹릉폭포(레인보우폭포), 샬롬프라카트폭포, 발라할라 숲, 베통 온천 등이 자리잡고 있죠.
태국 동쪽에는 캄보디아와 라오스와 국경을 맞대고 있는데요. 가장 동쪽에 있는 곳은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태국은 북, 북동, 중앙, 남, 동, 서 등 6개 지역으로 나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자연 그대로의 산책로, 폭포, 식물과 같은 자연 풍경 등이 관광객들 사이에서 유명합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태국도 쌀을 먹는데요. 중부지방에서는 주로 평야로 쌀농업과 농업이 발달해있습니다. 고대 사찰을 비롯해 아유타야 지방의 방파인 왕궁과 방사이 왕립 민속예술공예센터, 논타부리 지방의 고크렛 등이 유명하죠. 물론 쇼핑을 좋아하신다면 다양한 야시장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유명관광지 방콕에는 왕랑시장, 타프라 찬 마켓, 사판팔트 야시장, 아시아티크 나이트마켓과 같이 많은 지역시장이 열리고 있기때문입니다.
바다나 섬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남주지방을 추천드립니다. 남부지방에는 태국만과 안다만해에서 아름다운 해변과 섬들을 볼수있게 때문이죠. 여러분이 잘아시는 유명한 관광지로는 푸켓등이 이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태국에서 동부지역은 반은 산, 나머지 반은 바다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런 환경탓에 방문할만한 지역이 많지는 않지만 파타야같은 곳을 찾아볼 수 있죠.
태국 서부지역에서는 많은 숲과 폭포, 댐이 있는 산악지대입니다. 그런 환경적인 탓때문인지 이곳에서는 많은 국립공원이 지정되어져 있는데요. 자연경관을 감상하시고 싶으시다면 서부지역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인기있는 관광 명소로는 Tong Pha Pum National Park, Srinaharin Dam, Vajirongkorn 댐, Wat Wang Wiwekaram, Underwater, Kwater등이 있습니다.
태국의 기온은 어떨까요? 태국은총 3계절이 있다고 하는데요. 특징으로 본다면 축축하고 시원하고 덥다는 것입니다. 태국여행전에 꼭 방문할 지역의 계절, 날씨등을 찾아보시는것이 기분 좋은 여행을 만드는 방법이니 유의해주세요!저도 시간이허락한다면 다시한번 방문해보고 싶군요.
댓글